MS, AI 탑재 ‘코파일럿+PC’ 출시…“가장 빠른 AI 지원 윈도 PC”

이구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09:2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MS, AI 탑재 ‘코파일럿+PC’ 출시…“가장 빠른 AI 지원 윈도 PC”
기사입력: 2024/05/21 [09:24]   위클리시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구기자

MS, AI 탑재 ‘코파일럿+PC’ 출시…“가장 빠른 AI 지원 윈도 PC”

 

  © 운영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현지 시각 20일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PC를 발표했다.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는 연례 개발자 회의 ‘빌드’(Build)를 하루 앞두고 이날 워싱턴주 레드몬드 캠퍼스에서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코파일럿+(플러스) PC’라고 명명한 새로운 PC를 공개하며 “지금까지 만들어진 것 중 가장 빠르고 AI를 지원하는 윈도 PC”라고 밝혔다.

 

코파일럿(Copilot)은 MS의 모든 제품에 탑재된 생성형 AI 모델로 ‘코파일럿+ PC’는 생성형AI 구동에 최적화된 고성능 PC다.

 

MS는 코파일럿+PC가 초당 40조회의 연산을 할 수 있으며, 애플의 노트북 라인업인 맥북에어보다 AI 작업 처리 속도가 58% 뛰어나다며 애플을 겨냥했다.

 

또 오픈AI가 지난 13일 공개한 최신 AI 모델 GPT-4o(포오)가 탑재되고, 배터리 수명은 하루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MS는 이 PC가 오디오 번역과 수신 메시지에 대한 응답 추천, 설정 앱에서 변경 사항 제안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대해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으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일부 AI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고 MS는 설명했다.

 

MS는 이날 웹 브라우저 탭을 포함해 이용자가 PC에서 본 파일과 다른 데이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콜’이라는 기능을 선보였다.

 

‘마인크래프트’ 비디오 게임을 하는 사용자에게 실시간 가상 코치 역할을 하는 코파일럿 음성 비서도 시연했다.

 

코파일럿+PC는 999달러부터 시작하며 이날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내달 18일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외교부, '중국국' 신설론 재등장 / 이은기자
프랑스 언론, 한국 르노코리아 남성혐오 사태 조명..."한국은 젠더갈등 극심한 나라" / 이구기자
쿠바 주재 북한대사관 리일규 北외교관 한국 망명 / 이구기자
인도 한 사파리 공원, 코끼리 때린 조련사 공격받아 사망 충격 / 이구기자
배달의 민족 배달앱 업계 1위 수수료율 9.8%에,자영업자 배신감 탈퇴, 다른앱 갈아타기나서 / 이구기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스피드스케이팅 김민석, 헝가리로 귀화 / 이구기자
체코 원전,한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쾌거 '24조 원' 규모 / 이구기자
전주고, 청룡기 고교야구대회 우승- 39년 만에 전국대회 우승 / 이구기자
14일 북한 이탈주민의 날…"북 보복보다 한국 편견이 무서워" / 이구기자
징맨' 황철순, 주먹으로 여성 폭행 '징역 1년'…법정 구속 / 이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