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보수 성향 성직자 출신인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악천후로 수색 난항"

이구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09:2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외
강경보수 성향 성직자 출신인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악천후로 수색 난항"
기사입력: 2024/05/20 [09:26]   위클리시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구기자

강경보수 성향 성직자 출신인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악천후로 수색 난항"

 

  © 운영자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헬기 추락 사고로 실종됐다.

 

구조대가 급파됐지만 악천후와 험준한 지형 탓에 사고 지역 접근조차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외무장관 등을 태운 헬기가 현지시간 19일 오후 동아제르바이잔주 바르즈건 인근 산악지대에 추락했다.

 

라이시 대통령은 댐 준공식에 참석한 뒤 타브리즈로 돌아가는 중이었는데, 갑작스런 악천후로 사고가 났다고 이란 국영 TV는 전했다.

 

이란군은 모든 자원과 병력 동원령을 내리고 산악 훈련을 받은 공수부대를 투입했지만 수색작업은 난항을 겪고 있다.

 

궂은 날씨와 험한 지형 탓에 구조 헬기는 물론 드론을 띄우기도 쉽지 않아 헬기 추락 지점을 파악하고 탑승자들의 생사를 확인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인근 국가들이 구조와 수색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이란 국민들은 각지의 모스크에 모여 라이시 대통령과 헬기 탑승자들의 생환을 간절히 기도했다.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 지도자도 탑승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도했다면서, 국민의 동요를 막았다.

 

강경보수 성향 성직자 출신인 라이시 대통령은 2021년 대선에서 62%의 지지율로 당선됐으며, 자국내 '히잡 시위' 유혈진압, 이스라엘 본토 공격 등 초강경 이미지를 굳혀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외교부, '중국국' 신설론 재등장 / 이은기자
프랑스 언론, 한국 르노코리아 남성혐오 사태 조명..."한국은 젠더갈등 극심한 나라" / 이구기자
쿠바 주재 북한대사관 리일규 北외교관 한국 망명 / 이구기자
인도 한 사파리 공원, 코끼리 때린 조련사 공격받아 사망 충격 / 이구기자
배달의 민족 배달앱 업계 1위 수수료율 9.8%에,자영업자 배신감 탈퇴, 다른앱 갈아타기나서 / 이구기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스피드스케이팅 김민석, 헝가리로 귀화 / 이구기자
체코 원전,한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쾌거 '24조 원' 규모 / 이구기자
전주고, 청룡기 고교야구대회 우승- 39년 만에 전국대회 우승 / 이구기자
14일 북한 이탈주민의 날…"북 보복보다 한국 편견이 무서워" / 이구기자
징맨' 황철순, 주먹으로 여성 폭행 '징역 1년'…법정 구속 / 이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