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화성을' 당선‥제 3지대 성적표 '처참'

이구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09:4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이준석 '화성을' 당선‥제 3지대 성적표 '처참'
기사입력: 2024/04/11 [09:47]   위클리시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구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화성을' 당선‥그러나 제 3지대 성적표 '처참'

 

  © 운영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경기 화성을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골든크로스'에 성공하며 당선됐다.

 

하지만 개혁신당은 애초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고, 새로운미래와 녹색정의당은 처참한 성적표를 받았다.

 

'48시간 무박 유세'로 선거 전 막판 화력을 쏟아부었던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치열한 접전 끝에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꺾고 경기 화성을에서 당선됐다.

 

연고가 없는 화성을 지역구로 택한 이 대표는 도전에 성공하면서, 첫 국회 입성과 함께 적지 않은 존재감을 입증했다.

 

하지만 제3지대를 노린 개혁신당은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다.

 

비례대표 정당 득표율이 겨우 3%를 넘기면서 '최소 7석 확보'라던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다.

 

새로운미래 김종민 후보는 민주당이 후보를 내지 않은 세종 갑에서 당선됐다.

 

하지만 이낙연 공동 대표 등 다른 후보들은 줄줄이 낙선했고,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정당 득표율 3%도 얻지 못했다.

 

녹색정의당도 고개를 숙였다.

 

'기존 의석인 6석 사수'를 목표로 진보정당의 가치를 부각시켰지만, 끝내 한 석도 얻지 못했다.

 

'윤석열 정부를 지키겠다'고 선언한 자유통일당도 3%의 벽을 넘지 못하고 국회 입성에 실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러브레터’ 주인공 일본 배우 나카야마 미호 돌연사, 사인 ‘열 쇼크’ / 이은기자
틱톡, 美 퇴출 현실화되나- 트럼프 최대 변수 / 이은기자
김용현 전 국방장관 “민주당이 내란 수준, 대통령은 자식 없어 나라 걱정뿐” / 이은기자
673조 원 규모 2025년도 예산안 국회 본회의 통과‥"검찰 특활비 전액 삭감" / 이은기자
10월 경상수지 97.8억 달러 흑자…수출 증가세 둔화 / 이은기자
한때 '20만 원' 윤석열 시계 투매 이어져...가격 폭락 / 이은기자
현대차그룹 2024년 인사 / 이은기자
경찰, 김용현 전국방장관 압수수색…검찰과 선 긋고 수사단 격상 / 이은기자
특전사령관 "의원들을 끄집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 진술에 대통령실 당혹…강제수사 대비 법률 검토 / 이은기자
김용현 전국방장관 검찰 구속영장 청구‥"대통령과 공모해 폭동,직권남용" / 이은기자